• technology
  • digital-tv
  • desktop-audio
  • mobile-portable

technology

울림통이 없는 기타를 상상해 본적이 있습니까?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슬림 TV의 스피커는 마치 두꺼운 울림통 없이 멋진 소리를 내는 기타와도 같습니다.
한계를 극복하고 좋은 소리를 만드는 것 - 이것이 바로 네오피델리티의 Sound Solution 입니다.

아날로그 앰프의 한계

지금까지의 TV나 CD플레이어, MP3 플레이어는 내장되어있는 DAC(Digital-to-Analog Converter)를
이용해 원소스의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꾼 뒤, 아날로그 앰프를 통해 신호를 증폭시켜 소리를 냈습니다.
마치 멀쩡한 사과를 갈아서 다시 사과모양으로 만들어 먹는 것과 같죠. 진공관 혹은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이러한 아날로그 앰프는
신호증폭과정에서 열 운동에 의해 잡음이 발생되기 때문에 정밀한 디지털 신호가 보람도 없이 왜곡되고 묻혀버리게 됩니다.

디지털 앰프의 새로운 시대

디지털 앰프란 신호의 증폭 자체를 디지털 신호 상태에서 하는 앰프를 말합니다.
사과를 갈지 않고 사과 그대로의 상태로 바로 먹는 것이라고 할까요?
당연히 가장 맛있고 신선한 사과 본연의 맛을 전해주겠죠

디지털 앰프의 이러한 기본 개념은 70년대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왜 최근까지 상업화되지 못했을까요?
바로 디지털 앰프를 위한 전자, 정보산업의 광범위한 분야에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해야만 하이파이의 성능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바로 네오피델리티의 핵심 테크놀로지입니다.

디지털 앰프의 장점

첫 번째는 바로 원음에 가장 가까운 소리를 전해주는 것입니다. 신호의 증폭 단계가 디지털 신호 상태에서 이루어지므로 아날로그 증폭회로에서 생기는 태생적인 음질의 왜곡이 사라집니다.

둘 째, 고효율로 인한 초경량입니다. 아날로그 앰프는 효율이 떨어져서 발열이 심합니다. 냉각을 위해 방열판을 사용하는데 그 결과, 전력손실이 많고, 무겁고, 부피가 커집니다. 디지털 앰프는 90%이상의 효율을 얻을 수 있어서 작고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셋 째, 효율적인 신호처리입니다. 디지털 신호가 증폭되기 전에 DRC, 위상차 보정, 음향 왜곡 보정 등 최적의 소리를 만들기 위한 처리를 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네오피델리티만의 차별화된 ‘부동소수점 DSP 연산방식’

디지털 오디오 신호처리 방식을 경쟁사들이 택한 정수연산 신호처리방식의 한계를 뛰어 넘는
부동소수점연산방식으로 채택하여 더 세밀한 연산과정으로 보다 고품질의 오디오 성능을 구현합니다.
경쟁사들이 정수연산 신호처리 방식을 채택하는 이유는 부동소수점 연산방식이 정수연산방식에 비해 우수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제조비용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네오피델리티는 부동소수점 연산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높은 제조 비용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독자적인 구현방식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와 동등한 가격 수준에서 보다 고성능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적 차별화를 실현했습니다.
- 32bit floating
- SNR: 100dB
- THD-N: 0.01%

텔레비전을 위해 가장 최적화된 Multi Chip Package

PWM Modulator부와 Digital Power가 1Chip으로 구성되어 사이즈 및 온도에 민감한 TV용 제품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열효율은 FPTV에서 중요한 성능 요소인 온도 효율성부분에서 가장 우수하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칩에 내장된 헤드폰앰프로 별도 증폭소자 없이 헤드폰 출력 구현이 가능해 원가절감 효과가 있으며,
디코더와 파워IC 등 다른 연계 디바이스와의 안정성 및 호환성에 있어 누구보다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9F, Silicon Park A, 35, Pangyo-ro 255beon-gil,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 463-400 | T:+82-31-8038-4810 | F:+82-31-8038-4885

Copyright © 2011 NEOFIDELITY, Inc, All rights reserved.